본문 바로가기

장난감 이야기

iOS4 로 업그레이드 후 몇몇 기능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

얼마전 아이폰 3GS OS를 iOS4로 업그레이드를 한 후의 몇가지 바뀐 점을 개인적으로 정리해 봤습니다. 어쩌면 iPhone4에 대한 열망(?) 일수도 있겠지만,^^; 어쨌든 그럼에도 불구하고 달라진 기능에 대한 평가를 하자면 90점 이상을 주고 싶네요. 물론 CPU 등의 하드웨어의 성능이 차이가 나서 좀 버벅 될 경우가 느껴지긴 하지만 충분히 만족하고 있는 편 입니다.

간략히 정리를 하자면, 물론 기능에 대한 Target 은 iPhone4 이겠지만 3GS의 OS에서 업그레이드 된 컨셉의 목표는 사용자에게 Application 을 더욱 많이 구매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더불어 친구나 가족에게 Application을 선물할 수 있습니다. (탈옥하지 않는 전제에서 3GS는 180개, 4G 는 무려 2000개가 넘는,,,)

폴더 정리나 아이폰 자체 또는 SNS Application 서비스를 더욱 강력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LBS를 Custom 기능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한 점 (Faces and Places in Photos), 즉 이는 Social Network 을 통한 App Store 는 물론이고 iAD를 통한 광고 시장을 장악하겠다는 또 한편의 무서운 전략이 아닌가 싶습니다.

 IOS4 업그레이드로 새롭게 바뀐 UI 보다시피 폴더별로 어플리케이션을 정리할 수 있음.
 가령 소셜 미디어라는 묶음 폴더를 선택 했을 때의 화면.
 멀티 태스킹 기능에 대해서는 두말할 나위가 없는 것 같음. 게임을 실행하다가 멀티 태스킹!
 기본 카메라 기능에서는 5배줌이 가능해 졌음. 3GS는 화소가 낮다 보니 너무 확대하면 좀,,,^^
 사진함에서는 최대 5개의 사진을 선택하여 MMS와 이메일등으로 보낼 수 있음.
 메일 계정을 많이 쓸경우 이렇게 통합 메일로 관리 되니 편함. 각각의 캘린더 연동도 가능,,,
 재생 목록에서는 개인적으로 목록을 만들고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 되었음.
 검색 역시 진화 되었다. 폰자체의 통합검색은 물론이고 웹과 위키백과 검색까지 추가 되었음.
 또 한가지 눈 여겨 볼 것은 LBS관련 서비스를 모두 사용자가 각각 선택 관리할 수 있다는 점.
 이젠 아이폰에서 메일 등을 쓸 때 옵션을 선택하면 틀린 문장에 대한 알람 기능임.

그 외에도 사용하다 보면 내가 모르게 향상 되거나 달라진 기능은 많이 있을 것 입니다. 다른 파워 블로거 분들이나 커뮤니티를 통해서 더 많은 정보를 알게 되겠지만, 한가지 분명한 것은 아무리 생각해도 Apple 에게 돈을 잘 쓸 수 있도록 아주 자~알 만든 성인용 장난감은 확실 하다는 점이 새삼스럽게 느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