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가 바라보는 것

iMovie 정말 간편하고 괜찮은 동영상 제작 어플!

Apple 에서 나온 유료 어플 ($ 4.99)인 iMovie 라는 어플을 써보고 있는 중인데, 처음에는 받아만 놨었다가 얼마 전 여행을 다녀온 후 재대로 써 봤는데, 아주 저 개인적인 입장에서는 너무나 좋은 어플인 것 같습니다.

얼마전 제주도 태교 여행을 갔었고,(참고로, 이번 6월에 태어나는 우리 태명 '용감이'를 위해서 동영상도 만들었죠! ^^), 그 예고편을 한 1시간에 걸쳐서 만들어 봤습니다. 전편 동영상을 만든 것엣 몇가지 컷을 가져와서 만드느 개념이라 조금 부지런만 떨면 괜찮은 동영상을 뚝딱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mov 파일로 저장이 되어서, TV로 보려면 avi로 다시 인코딩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습니다. 물론 아직 제가 무식해서 하는 방법을 모르는 것일 수도 있구요!

 


위에서 언급 했듯이, 프로젝트 예고편과 본편으로 만들 수 있어서 좋습니다. 만들어서 아래와 같이 카메라 롤이나 YouTube, FaceBook, iTunes에 등에 바로 공유도 할 수 있구요, 참고로, PC에서 곰플레이어로 보시려면 'CoreAAC DirectShow Filter' 라는 코덱을 따로 설치는 하셔야 합니다! 물론 화질은HD 동영상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종류료는 일반 - 360p, 크게 - 540p, HD - 720p, HD - 1080p 의 종류로 동영상을 제작 할 수 있군요!
 


아래와 같이 테마를 먼저 고를 수 있구요! 저는 행복이라는 컨셉이라서 로맨스로 선택 했습니다. ^^


아래 보시면 각각의 개요와 스토리보드가 이미 템플릿화 되어 있어서 그냥 정해진 테마에 텍스트를 넣고 동영상을 각 샷 (일종의 콘티?)에 대입 시키는 작업만 해주면 됩니다. 간편하죠?


자 그럼 이제 제가 제작한 전편의 예고편을 한번 감상해 보시죠! ^^
참고로, 옵션은 HD - 720p 으로 했습니다. HD 급 입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iMovie 의 도움말을 보시면 아주 쉽게 설명이 되어 있고 집중만 한다면 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와 아래의 화면은 제가 작업하는 과정의 화면들 입니다.





 

참고로, 원본 동영상의 배경음을 iTunse 에 있는 MP3와 합성할 수도 있고, 원본의 음원을 안들리게 하고 MP3 음악만으로도 편집 가능 하답니다.



마지막으로 동영상을 보내는 중의 화면 입니다.
완편은 2012년 제주도 태교 여행에서 다시 개봉 할 예정 입니다. 개봉박두! ^^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