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그랜저5 (GRANDEUR 5G)에 대한 단상! 그리고,,,

그랜저5G가 나왔다는 TV 광고를 보는 순간 그냥 저 차는 내것이다 라는 생각이 들었었고, 그 이후로 이 차가 머리속에 떠나질 않더군요! 물론 차를 구입할 때가 되었는데 마침 이 차가 나왔기도 하지만요!

그래서 이렇게 저렇게 견적도 받아보다가 성이 안차서 자동차 대리점에 가서 이것 저것 살피고 사진도 찍고, 또 직접 시승을 해 봤습니다. 역시나 직접 보게 되니깐 지름신이 내 머릿속과 마음속에 완전히 자리를 잡게 되었네요~!


사진에서 보니깐 차량 가격이 보이는 군요! 견적을 보니 차량 기본가격이 3천1백원대이고 그 외 탁송료와 일반할인을 적용한 순수 차량 가격만 3천2백만원 이였습니다. 여기에 취득세와 증지대, 차량 번호판까지 하면 처음 구매시 들어가는 비용만 3천9백만원데,,, 좀 후덜덜이죠 ^^;


차량 내부도 상당히 넓은 편이고 안락하더군요! 운전자를 위한 편안한 환경이고, 네비게이션은 따로 달기에는 운전석 상단부가 좀 높은 편이라 내부 네비게이션을 추가할 수 밖에는 없을 것 같아 보였습니다.


운전을 직접한 동영상을 못 올려서 아쉽지만 제 느낌으로는 새차이기도 하지만, 편안하고 조용하고 부드러운 하지만 좀 남성적인 그런 느낌을 받았습니다. 결국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만 열거 했군요! 아시다시피, 그랜저5G의 기능중 외산차 뺨치는 기능이 몇몇 있습니다. 음성 인식, 자동 정지, 자동 주차기능 등등등, 물론 자동 주차 기능의 경우 좀 불안하긴 하지만, 영업사원은 저에게 그냥 '차를 믿으세요!' 라고 하시더군요!

어쨌든 기능중에 가장 좋은 것이라 하면 안전을 위한 자동 정지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압권은 위에 보이는 파노라마 선루프! 역시 추가 옵션인데 당연히 새로운 기능이니 고장이 날 확률이 있지만, 천장 자체가 뻥 뚤려 있어서, 비가오는 날이나 하늘이 맑은 밤 하늘을 볼때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나중에 아이들이 좋아할 것도 같구요!


연비도 12K 대가 나온다고 하지만, 시내 연비야 10K 대로 비슷할 것 같고, 많은 이동을 하지 않기 때문에 큰 의미는 없어 보였습니다.


차를 구입할 때에는 누구나 많은 고민을 하겠죠! 거의 10여년을 몰아야 하는 또 하나의 집이기 때문에 이런 저런 고려를 많이 해야 겠지만, 무엇보다도 비용! 남들은 그냥 질러라! 너무 많은 고민 하게 되면 차는 못사는 것이다! 등등등 많은 조언(?) 아닌 조언들을 많이 해 주지만, 역시 결정은 내가 해야 하는데, 앞으로의 자금 포트폴리오를 정리 해보니 여간 빡빡할 듯 합니다. ^^

지금도 고민 중이랍니다. 전화 한통이면 끝나는데,,,^^; 어쩌면 철 없는 고민 인지 모르겠습니다만, 어쨌든, 그랜저 5G 괜찮은 차 인것은 분명 합니다.

그리고,,,철이 결국 없는 건지,,,하하

그 지름신에게 져서 이렇게 그랜저를 구입 한지 두달이 되었습니다. 물론 거의 시내주행만 한 것이라 연비는 아직 나오지 않지만, 편안한 운전감이 마음에 듭니다. 물론 앞으로 더 몰아봐야 겠지만, 디자인 역시 실증을 느끼게 하진 않을 것 같더군요!


그랜저5는 시승식 했을 때 보다는 틀리게 구매 후 운전하면서 느끼는 내부 공간이 오히려 더 큰 느낍 입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더 좋아하는 점은 강력한 불루투스 기능이라는 것이죠! 따로 iPOD 나 DVD로 MP3를 들을 필요가 없이 아이폰4의 불루투스로 디멘션 하이엔드 사운드 시스템(12ch)으로 듣는 음악은 정말 끝내 줍니다.


이 포스팅은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 이랍니다. 그랜저5에 대한 자동차 적인 기능 면에서의 좋은 점 보다는 개인적인 취향으로 지름신에게 진 것일 수도 있겠네요! ^^

아무쪼록, 모두들 안전 운전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