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는 마음의 알콜

The ONE Thing! 그 집중의 힘을,,,

생각이 많아서 머리속이 터질 것 같은 요즘, 그냥 배탈 날지도 모르는데 몰아서 책을 읽고 있다. 그중에 하나인 The ONE Thing, 읽어 가면서 매우 흥미로웠다. 특히 도입부 부분의 도미노 효과는 재밌었다. 손가락 한 번 튕기는 것 만으로도 놀라운 힘을 발생 시킬수 있다는 부분,,, 가능한 것 같다.

 

이 책이 나에게 주는 메시지는 간단 하다.

 

'무엇을 원하는가? 무엇에 집중할 것인가? 그렇다면 무엇을 버릴 것인가?'

모든 위대한 변화는 차례로 쓰러지는 도미노처럼 시작된다.
- BJ쏜턴(미국의 소설가) -

 

하지만 동감이 가되 버린다는 그것이 버림으로써 내가 혼자가 될까봐 두려운 나머지 과감히 못 버리는 자가 또한 바로 나라는 것을 스스로 이해를 해야 한다. 나 스스로 여기는 내 의견을 쓰는 블로그 이니깐!

 

 

어쨌든, 원하는 것이 있을 때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과감하게 버려야 할것은 버리고 하나로 집중하자는 의미인데 이는 알리바바의 마윈의 책에도 그리고 이 다음에 할 책거리의 내용에도 거의 같은 메시지를 담고 있다.

 

더불어 격하게 동감하는 The ONE thing 에서의 잘못 된 여섯가지 믿음

(이 잘못 된 통념을 우리를 엉뚱한 방향으로 몰아가는 원칙으로 자리 잡기 일수 라고 한다.)


1. 모든 일이 다 중요하다. (중요하지 않다.)
2. 멀티태스킹은 곧 능력이다. (에너지 낭비이다.)
3. 성공은 철저한 자기관리에서 온다. (글쎄?)
4. 의자만 있다면 못할 일은 없다. (설마?)
5. 일과 삶에 균형이 필요하다. (어떻게?)
6. 크게 벌이는 일은 위험하다. (크게 벌이자! 제발 좀)

 

 

마지막으로 이 책에서 또 하나 건진 것은,

 하나의 집중을 통해 현재에 근거한 목표 설정을 하는 연습을 해 볼수 있다는 것! 아래를 기준으로,,,

 

최종의 목표 : 언젠가 내가 하고 싶은 단 하나는 무엇인가?

5년의 목표 : 최종의 목표를 바탕으로, 향후 5년 내에 내가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

1년의 목표 : 5년의 목표를 바탕으로 올해 내가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

한달의 목표 : 올해의 목표를 바탕으로, 이번 달에 내가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

한주의 목표 : 이 달의 목표를 바탕으로, 이번 주에 내가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

하루의 목표 : 이번주의 목표를 바탕으로, 오늘 내가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

지금의 목표 : 오늘의 목표를 바탕으로, 지금 당장 내가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

 

 

구체적인 것은 직접 책을 읽어 보시도록 권합니다


원씽 THE ONE THING
국내도서
저자 : 게리 켈러(Gary Keller ),제이 파파산(Jay Papasan) / 구세희역
출판 : 비즈니스북스 2013.08.30
상세보기